본문 바로가기

쓰기

성경공부를 해야만 하는 이유

신현국 2017.02.03 13:13 조회 수 : 29

교회의 Web-Site가 만들어지고 처음으로 목회칼럼난을 대하면서 이 난이 주는 의미가 엄숙한 책임감으로 다가옵니다. 이 난이 복음을 나누는 자리가 되고, 나그네 인생을 살아가는 성도들을 크게 위로하며 힘과 용기를 더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져 가야 할 것임을 자신에게 다짐하여봅니다.

 

오늘날의 특징중의 하나가 다양성(Diversity)입니다. 문을 열고 나가면 나와 다른 얼굴, 언어, 종교, 의상, 문화...정말 각양각색의 사람들로 붐비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느 사회학자는 오늘날과 같은 사회구조를 'melting pot'이라고 말하기도 하고, 또는 'salad bowl' 이라고 표현했습니다만, 여하튼 온갖 민족들이 자신들의 고유 문화와 전통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는 것이 오늘날의 현실입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하나님의 말씀까지도 다양성이라는 각도에서 슬금 슬금 칼질을 하더니, 끝내 종교다원주의(Relativism)라는 포장이 나오고, 예수 외에도 구원이 있다라는 말을직, 간접적으로 말하는 것에 아무런 거리낌 없게 까지 되어가고 있습니다.

오늘날과 같은 때, 우리에게 진짜 필요한 것은 성경에서 말씀하는 복음의 바른 정의와 믿음으로 인하여 살아가는 성도들의 삶을 정립하여, 우리 각자의 삶의 여정이 곧 하나님의 은혜와 구원을 선포함과 같게 하여 잃어버려진 영혼들 뿐 아니라, 우리를 비방하는 자들에게까지 참 하나님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 앞에 무릎을 꿇게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하여, 1. 성경에서 말씀하는 복음의 정의 (definition of the Gospel);  2. 그리고 성도들의 삶의 정립 입니다.

 

복음의 정의를 위하여는 오직 성경을 배워야 하는 일 외에는 없을 것입니다. 성경공부는 신앙생활에서 기초가 될 뿐 아니라, 바른 영적성장의 자양분입니다.

하나님의 영이신 보혜사(Helper), 성령께서 우리를 도우십니다. 성도다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성령충만은 거저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사모함과 더불어 기도와 헌신, 봉사...

 

이번주부터 예배 후, 성경공부를 합니다. 아무리 바쁜 일이 있다 하더라도 성경공부시간을 지켜주시기를 바랍니다. 이는 "내 영혼이 잘 됨과 같이 범사가 형통하고 강건하기를" 이심을 기억하실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겠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 성경공부를 해야만 하는 이유 신현국 2017.02.03 29